콘텐츠 바로가기
콘텐츠 시작

협회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1. 회원사 가입 이용약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관리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4장 서비스 이용에 관한 일반사항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6장 기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이하"협회"라 합니다)가 홈페이지(www.hfood.or.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가. 회원 : 협회와 서비스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나. 서비스 :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한국건강기능식품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
   다.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협회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라.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마. 이용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2.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협회"에 게시하여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협회"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며, 공지 후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협회"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협회"는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관리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협회"의 승낙과 회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된다.


제6조(이용신청)
이용신청은 회원가입신청 약관에 동의한 후 등록사항을 기재하고 전송함으로써 성립되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회원가입은 별도의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정관이 적용됩니다.


제7조(이용신청의 승낙)
1. 이용 계약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협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협회"가 회원 관리 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필히 입력해야 합니다.
3. "협회"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이용 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라. 기타 "협회"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4. "협회"는 이용자관리 및 홈페이지 운영 등에 필요하거나 또는 사회통념상 납득하기 어려운 경우 특이용자아이디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8조(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협회" 홈페이지 관리자에게 요청하여 정보를 변경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회원 ID의 부여 및 관리)
1. 회원 ID는 사업자등록증의 법인명으로 발급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ID를 소유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 ID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의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ID를 소유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협회"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ID를 소유한 회원은 자기 회사의 회원 ID 관리를 철저히 하여 회사내 정보 유출 및 정보의 무단 변경 등을 사전에 방지해야 하며 "협회"는 이러한 불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개인정보보호의 의무)
"협회"는"정보통신망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협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다만 ,"협회"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협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1조("협회"의 의무)
1."협회"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협회"는"회원"이 안전하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 신용정보 포함 )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협회" 는"회원" 으로 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려줍니다. 또한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한 결과를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2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원은 제9조의 각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1항, 2항, 3항 외에도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에 관한 일반사항

제13조(게시물 관리 및 삭제)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메모리 공간, 메시지크기, 보관일수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등록하는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4조(게시물 저작권)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5조(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협회"가 사전에 공지하여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협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1. "협회"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회원이 정상이용 중 "협회"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의 중지를 요청한 경우
   다.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라. ID를 보유한 "협회" 회원업체중 "협회"회비를 미납하였을 경우
2. ""협회""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시스템 장애 또는 웹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웹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7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협회"로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협회"에서는 회원 여부를 확인 후 조치합니다.
2. "협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지조치 30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 의견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다.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라.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이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마. 타인의 개인정보, 회원ID 및 패스워드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바.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나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사.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장 기타

제18조 (면책조항)
1. "협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웹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경우에는 웹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원이 "협회"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협회"는 책임을지지 아니합니다.
3. "협회"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4.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또는 전송한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6. "협회"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보호)
1. "협회"는 회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개인정보의 목적외 이용 및 회원의 동의없는 제3자에게 제공시 그에 따른 당해 회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협회"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4. 회원은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수정이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협회"는 요청을 받은 즉시 처리를 해야 합니다.
5. "협회"는 개인정보관리자를 한정하고 취급자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변조 등에 의한 책임을 집니다.
6.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폐기합니다.


제20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협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1조 (기타사항)
1. 이 약관에 첨부되는 별표 또는 별지 등의 어떤 부속서류들도 약관의 일부로서 효력을 지닙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협회"와 회원이 합의하여 처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