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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사가입신청

회원사 가입신청 관련 주의사항

※ 협회 회원사 가입신청 페이지입니다.
※ 온라인·오프라인 영업자 법정교육 신청을 위한 회원가입은
법정교육 홈페이지(http://edu.hfood.or.kr링크)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법정 교육신청 및 회원가입 하기

이용약관

아래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신 후 반드시 본인이 직접 이용약관 동의란에 서명하시기 바랍니다.

'(사)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는 (이하 '협회'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협회는 개인정보보호법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 2012 년 06 월 01 일 부터 시행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협회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회사명, 부서, 직책, 전화번호, 팩스,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로그인ID,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쿠키 , 회사정보(설립연도, 자본금, 임직원수, 회사형태, 연매출액, 주소, 취급품목, 업종 등)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협회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콘텐츠 제공
-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공지사항 전달
- 기타 : 각종 정보제공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협회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협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 제공

협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협회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협회는 변경된 업체 명을 공지사항 내지 개인정보처리방침 화면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위탁 대상자 : (주)m114
- 위탁업무내용 :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협회의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 치하겠습니다. 회원님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 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 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협회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협회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협회는 회원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www.hfood.or.kr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협회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협회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기획정책팀 이슬
전화번호 : 031-628-2328
이메일 : khsa12@khsa.or.kr

귀하께서는 협회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협회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336.or.kr/국번없이 118)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본인은 위의 동의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였으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정책 수립을 위해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아래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신 후 반드시 본인이 직접 개인정보 수집, 활용, 제공 동의란에 서명하시기 바랍니다.

1. 회원사 가입 이용약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관리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4장 서비스 이용에 관한 일반사항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6장 기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이하"협회"라 합니다)가 홈페이지(www.hfood.or.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가. 회원 : 협회와 서비스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나. 서비스 :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한국건강기능식품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
   다.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협회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라.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마. 이용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2.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 및 "협회"에 게시하여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협회"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며, 공지 후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협회"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협회"는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관리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협회"의 승낙과 회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된다.


제6조(이용신청)
이용신청은 회원가입신청 약관에 동의한 후 등록사항을 기재하고 전송함으로써 성립되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회원가입은 별도의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정관이 적용됩니다.


제7조(이용신청의 승낙)
1. 이용 계약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협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협회"가 회원 관리 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필히 입력해야 합니다.
3. "협회"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이용 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라. 기타 "협회"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4. "협회"는 이용자관리 및 홈페이지 운영 등에 필요하거나 또는 사회통념상 납득하기 어려운 경우 특이용자아이디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8조(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협회" 홈페이지 관리자에게 요청하여 정보를 변경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회원 ID의 부여 및 관리)
1. 회원 ID는 사업자등록증의 법인명으로 발급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ID를 소유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 ID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의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ID를 소유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협회"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ID를 소유한 회원은 자기 회사의 회원 ID 관리를 철저히 하여 회사내 정보 유출 및 정보의 무단 변경 등을 사전에 방지해야 하며 "협회"는 이러한 불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개인정보보호의 의무)
"협회"는"정보통신망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협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다만 ,"협회"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협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1조("협회"의 의무)
1."협회"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협회"는"회원"이 안전하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 신용정보 포함 )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협회" 는"회원" 으로 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려줍니다. 또한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한 결과를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2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원은 제9조의 각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1항, 2항, 3항 외에도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에 관한 일반사항

제13조(게시물 관리 및 삭제)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메모리 공간, 메시지크기, 보관일수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등록하는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4조(게시물 저작권)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5조(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협회"가 사전에 공지하여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협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1. "협회"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회원이 정상이용 중 "협회"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의 중지를 요청한 경우
   다.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라. ID를 보유한 "협회" 회원업체중 "협회"회비를 미납하였을 경우
2. ""협회""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시스템 장애 또는 웹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웹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7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협회"로 해지신청을 하여야 하며, "협회"에서는 회원 여부를 확인 후 조치합니다.
2. "협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지조치 30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 의견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가.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다.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라.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이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마. 타인의 개인정보, 회원ID 및 패스워드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바.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나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사.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장 기타

제18조 (면책조항)
1. "협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웹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경우에는 웹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원이 "협회"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협회"는 책임을지지 아니합니다.
3. "협회"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4.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또는 전송한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6. "협회"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보호)
1. "협회"는 회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개인정보의 목적외 이용 및 회원의 동의없는 제3자에게 제공시 그에 따른 당해 회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협회"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4. 회원은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수정이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협회"는 요청을 받은 즉시 처리를 해야 합니다.
5. "협회"는 개인정보관리자를 한정하고 취급자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변조 등에 의한 책임을 집니다.
6.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폐기합니다.


제20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협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1조 (기타사항)
1. 이 약관에 첨부되는 별표 또는 별지 등의 어떤 부속서류들도 약관의 일부로서 효력을 지닙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협회"와 회원이 합의하여 처리합니다.


[부 칙]
1. 본 약관은 2012년 0월 00일부터 적용합니다.


본인은 위의 동의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였으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정책 수립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 활용,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

동의합니다.

정회원 :           특별회원(단체) :           특별회원(개인) :  

준회원 서약서

서 약 서

본인은 협회 준회원으로 가입함에 있어 준회원 윤리강령을 철저히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하여 협회 및 건강기능식품업계의 신용을 실추시키거나 명예를 훼손할 경우 정관 제9조(제재 및 제명)의 규정에 의한 어떠한 조치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사단법인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사단법인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인장

동 서약서에 동의시 직인과 같은 효력이 발생하며 동의 시 준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동의하시겠습니까?
동의합니다.

준회원 윤리강령

준회원 윤리강령

제정 1995년 3월 23일

사단법인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준회원(이하 "회원"이라 한다)은 국민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공정한 상거래 질서유지를 위한 영업활동을 하고 회원상호 및 소비자 등의 이익과 신뢰확보를 위해 회원이 준수해야 할 윤리강령을 다음과 같이 정한다.




제1조 (이념)
회원은 소비자의 건강유지 및 증진에 공헌하려는 공통의 이념 아래 건강기능식품의 판매 등에 있어서 소비자 지향의 영업활동을 한다.


제2조 (준수의 의무)
회원은 「건강기능식품법, 약사법, 소비자보호법, 방문판매법」 등에 관한 법률 및 본 협회의 정관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제3조 (위생교육)
회원은 판매원의 위생교육을 통해 자질향상에 힘쓴다.


제4조 (소비자보호)
회원은 소비자의 불만발생의 미연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불만에 대하여는 절적한 처리체계를 확립하여 신속히 해결한다.


제5조 (금지사항)
회원은 영업활동에 있어서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1. 소비자에게 불이익이 되거나 또는 소비자의 뜻에 위반되는 영업행위 2. 동업 타사 또는 그 제품을 중상, 비방하는 언동 등 3. 의료행위, 허위·과대광고, 속임수 등의 부당한 영업행위


제6조 (처리)
본 윤리강령에 위반하여 협회 및 건강기능식품업계의 신용을 실추시키거나 명예를 훼손할 경우 그 조치는 본 협회 이사회의 결정에 따른다.


위 윤리강령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동의합니다.